UPDATE! 따끈따끈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BEST
- [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실전편 Week 4 ]Kelly,최서아 선생님
- 여러 업체의 토익 강의를 비교해 본 결과, 시원스쿨의 토익학습지 강의가 가장 저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중점적으로 둔 것은 ‘지속적인 동기 부여’였습니다.
보통 환급 조건으로 목표점수에 도달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제가 불가능해 보이는 일은 아예 포기해 버리는 성격인지라, 목표점수를 못 받을 것 같다 싶으면 공부하기 싫어질 것 같았어요..
하지만 시원스쿨의 경우 목표점수를 받지 못하더라도, 꾸준하게 강의를 수강하고 그 과정을 블로그에 기록하면 환급을 해 준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연속적으로 게시해야 조건이 충족되는 만큼, 공부를 하기 싫은 날에도 억지로 학습지를 펼쳐서 한 문제라도 더 풀게 되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또한 주차별로 나누어진 학습지를 교재로 사용한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도서관에서 더 집중을 잘 하는 편이라 공부를 해야 할 때면 집에서 버스로 3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도서관을 이용합니다. 이때 도서관이 가파른 언덕에 있어서.. 가방이 무거우면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 힘듭니다. 무거운 가방을 짊어지고 언덕길을 오를 생각을 하면 도서관에 정말 가기 싫어져요..
그리고 가방에 무게를 더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두꺼운 교재입니다.
저는 이전에 토익 기본서로 가장 유명한 해커스 파랑, 빨강 교재로 공부를 했었는데요. 도서관 사물함에 자리를 잡지 못해서 그걸 매일 들고 다녔습니다.. 진짜 끔찍했어요.
못해먹겠다 싶어서 챕터별로 잘라서 가지고 다니자니 교재가 구겨지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주차별로 분량이 나누어진 학습지를 교재로 사용한다?
세상에.. 진짜 너무 좋았어요. 얇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너무 편리했습니다.
또 한 권 한 권 끝낼 때마다 뿌듯함이 느껴져서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
강의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너무 잘 해 주셔서 좋았구요. 문제 푸는 요령, 시험 잘 보는 꿀팁 같은 것들도 틈틈이 알려주셔서 무척 유익했습니다.
이런 말하기 부끄럽지만 사실 제가 온라인 강의를 잘 못 듣습니다.. 집중해서 듣다가도 어느 순간 딴생각을 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그 사이 동영상 강의는 5분씩 지나가버리고..
그래서 되감기해서 듣고, 그러다 딴생각해서 또 놓치고, 되감기하고, 또 놓치고..
이걸 계속 반복하다 보니 속이 터져서 사실 온라인 강의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에요.
그런데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강의는 강사님들이 워낙 핵심만 딱딱 짚어서 설명해주니 지루하지도 않았구요. 강의 길이가 한 번 집중해서 듣기 딱 좋은 정도여서 이번에는 강의를 듣는 게 그렇게 힘들지 않았어요.
저처럼 주로 밖에 나가서 공부하시는 분,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수강생 박소*
2024.08.26
BEST
- [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Week24 ]Kelly,최서아 선생님
- 편입을 준비하여 인생 처음으로 토익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인터넷 검색을 열심히 했다.
수능 이후 영어 공부를 한 적이 없어 다 까먹었을 것 같았다.
더구나 수능과 토익은 분명 다를 것 같았다.
그러던 중 '토익 학습지'라는 존재를 알게 되었고,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 공부해보자 하는 마음이 들었다.
매일 출근하며 토익 공부를 병행해야 했기에 걱정이 한아름이었는데, 학습지로 하루 두 장만 공부하면 된다는 사실이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와서 곧장 신청했다.
그 전에는 토익이 990점이라는 것만 알고 모두 몇 문제인지, 리스닝은 어떤 문제 유형들이 있는지, 독해는 어떻게 나오는지 리스닝과 독해가 각각 만점이 몇 점인지 등등 아는 게 아무것도 없었다.
학습지를 받아보니, 강의를 들어보니 확실히 걱정이 줄었다.
그저 하라는대로 하면 되겠구나!!
평일에는 퇴근 후 2장(DAY 1)씩, 주말에는 일주일 치 한 권(WEEK 1)을 모두 공부했다.
그리고 토요일에는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랜만에 시작한 영어 공부가 살짝 설레었고,
매일 다짐만 하던 영어 공부를 시작하니
스트레스 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
서아쌤과 켈리쌤의 인강과 함께하니 더더욱 재미있었다.
일단 700점이라는 목표에 맞추어 진행되는 인강이라
눈높이에도 맞고 700이라는 목표점수를 위해
공부해야하는 팁들과 문제 풀이 방법이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그 팁들에 어휘력만 더해지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도 조금은 생겨났다.
그렇게 20000원만 추가했던 보카 교재, 단어장, 인강을 잘 구매했구나 싶었다.
사실 보카에 무슨 인강이 필요한가 싶었는데,
어휘에 필요한 추가 설명들과 문장 분석, 함께 자주 쓰이는 어휘, 전치사 등등
끝도 없는 정보들, 같은 내용도 계속 반복해 주어서
저절로 복습이 되고, 저절로 연상이 되었다.
그렇게 3달 정도를 하루도 빠짐없이 조금씩이라도 공부했고
시험을 보기 마지막 2주 전에는
고사장 소음을 틀어놓고 실전 모의고사도 풀어보며
대망의 인생 첫 토익 시험을 잘 치루었고,
700점만 넘겨보자던 첫 시험을 830점이라는 좋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 목표는 900점이다.
900점까지도 시원스쿨과 함께 열심히 달려보려 한다.
서아쌤, 켈리쌤 덕분에 영어 시험 공부를
힘들지 않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들!!♡
수강생 진나*
2024.07.10
나는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까? 토익 수준별 맞춤 정보
이것만은 꼭 보고 시작하세요!
토익 꿀팁 실시간 업데이트
고객센터
[평일] 09:00 ~ 18:00
[토 요 일] 09:00 ~ 14:00
[점심시간] 12:00 ~ 13:00
※ 일요일/공휴일 휴무